반응형

2025/06 3

영어 자존감 타격입다 25.06.23

음음 안녕하시오?내 영어 실력은 뭔가 발전하는 것 같기도 하고 퇴보하는 것 같기도 하고한국어만큼 못하는 게 당연한데도 원하는 만큼 표현하지 못하는 게 너무 븅딱같이 느껴짐한국인 특 완벽주의인 것도 일부 있고그냥 난 말장난 같은 걸 좋아하는 사람이고 그런 유머가 나의 장점 중 하나인데 영어를 하면 그런 걸 못하니까 스스로가 찐따로 느껴지는 것도 있는 듯암튼 오늘은 영어 자존감이 하락하는 날이었다...한 독일남에게 내가 꽤 심플한 얘기를 했는데 못 알아들으면서이 지랄. 떠는 거임.태도가 진심 개띠꺼웠음계속 왓? 왓? 거리고... 싸가지!!그렇게 영자(영어 자존감)가 긁히고 독일남 2와 얘기하는데 걔도 좀 못 알아들음음.내가 독일인과 소통이 좀 안 되는 편인가?노몰 졀먼.암튼 뭐 100% 문법에 맞는 얘기는 ..

영어회화 누나영 9개월 후기 (1) 다니게 된 썰과 고민의 늪 (내돈내산)

안녕하시렵니까? 한국인 고민 1위 영어회화... 제 지난 글을 보면 아시겠지만 저도 참 관심이 많았는데요?실전으로 부딪히며 한마디도 못하는 수준은 아니었으나개인적으로 뭔가 얘기하기 시작하면 (aka 스몰톡) 정말 얘기할래야 할 수가 없었고 늘 영어 잘하는 사람(99% 해외파고 90%는 어렸을 때 산 사람들) 을 부러워하고, 시기하고, 질투할 뿐이었습니다....강남 회화 학원을 추천 받다...그러다가 영어 잘하는 한 분의 추천을 받고 이 학원을 알게 되었는데요?그 분은 해외 경험이 있으시지만, 성인이 된 후에 나가신 거고'이 학원에서 입을 트고 갔다'고 진짜 강력!! 추천해주셨습니다.그리고 실제로 제가 같이 일하면서 그 분의 실력을 봤지 않습니까... 잘 하시더라고요... 🤤영어회화에 관련된 온갖 상술..

☠️2주만에 탈주하다... 포도스피킹 불호/환불 후기 (내돈내산)

기존에 하던 화상영어가 슬슬 질렸을 때 즈음.... 포도스피킹이 인스타 광고에 계속 떴는데 (이론상) 매일, 내가 원하는 시간에 전화영어를 할 수 있고 가격도 합리적이라는 면에서... 매우 매우 흥미로웠다.무엇보다도 500원에 레벨테스트 겸 테스트 시험으로 볼 수 있어서 봤는데?? 이게 졸라 괜찮았다!!테스트 봐주는 선생님 진행방식, 피드백 수준이 꽤나 프로페셔널해서 하고 싶어짐!!또 후기가 좀 좋은 게 많았던 것도 컸는데... 음... 사실 여기가 후기 이벤트를 졸라 해서 긍정적인 후기가 대부분인 거 같긴 함... ^^...물론 그 와중에 소수의 악평과 거지 같은 환불률에 대한 글을 보긴 했다마는 그래도 이미 콩깍지가 씐 상태라 그냥 하기로 함 😇어?출발? 했는데?결과적으로 한 이 주하고 때려침 하하.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