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보의 보고

면허를 따자#1 1종보통 필기시험 꿀팁 (1종보통 학과시험)

구새주 2021. 3. 7. 09:30
반응형

면허 학원은 왜 이렇게 운영되는지 모를 일이다. 결국 본인이 다 공부해야한다니.

심지어 기능도... 유튜브에 기능관련 영상이 엄청 많은데 댓글을 보면 '학원 강사 X같아서 여기서 배우고 갑니다' 류의 댓글이 엄청 많다. 그러면서 70~80만원 받아가는 건 정말 아니지 않나? 심지어 지금 서울 내는 인산인해라 일정도 엄청 밀리는- 그런 수준의 문전성시란 말이다.

갑분 학원까기 인형이 되었는데, 어쨌든 학과시험(=필기시험)은 스스로 준비해야 한다.
학원에서 3시간 정도하는 학과교육이 있긴 한데... 정말 대략적으로 교차로에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, 뭐 이런 걸 알려주신다. 도움이 안됐다고 할 수는 없지만...

그~래~서~ 혼자 공부를 했는데! 어떻게 준비했는지 기록해보려고 합니다.
별건 없지만 저도 인터넷 친구들의 도움을 받았던지라 기록 기록!! 도움 도움!!
참고로 저는 1종 보통을 응시했습니다. 🤸‍♂️ 오 예 (살짝 후회 중)


 

1. 어플을 깝시다

어플은 이 것 포함 2개가 있는 걸로 아는데, 안드기준 이 녀석이 상위에 떠서 깔았다. (어짜피 문제은행이라 문제가 다른 건 아니고, UI가 다른 것일 것...)

후기들을 보면 '필기는 모의고사 한 두번 풀고도 합격한다' 하는데 -> 2종은 가능합니다. (할걸요?)
Casue 합격선이 2종은 60점이상, 1종은 70점이상이기 때문...
운전 까막눈인 me도 처음 모의고사 풀었을 때 71점이 나왔으니 웬만한 사람들은 쉽게 60점 이상을 받을 것으로 예상합니다.

(현재 기능 교육 1회차 진행한 상태인데... 2종따고 운전면허 쉽다고 한 녀석들의 말은 믿지 않습니다ㅡ 일단 필기에서 10점차이가 꽤 크고, 기능에서는 클러치... 망할 녀석때문에 의욕이 쭉 빠져버렸음... 떼잉)

Anyway, 1종 준비하시는 분들은 공부를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.
어떻게 하느냐...?

 


follow
follow
me...

 

2. 감을 잡아 보아요 : 모의고사 4번 풀기

제가 푼 현황입니다111 점수가 휘청휘청 내 맴은 부란부란

너어는 6번 풀고 왜 4번 풀라고 하냐!!! 라고 하실 것 없읍니다.
제가 풀어보니... '모의고사'를 여섯 번 볼 필요는 없습니다.

모의고사의 목적은 1. 감잡기 (어떤 문제가 나오는지/ 내가 얼마나 잘 아는지, 맞추는지) 와 2. 최종 점검인데
저는 1의 목적으로 여섯 번을 돌리며... 돌리면 돌릴 수록 '공부했는데 와이라노...' 하며 좌절감을 맛보았죠.
그래도 바로 3번으로 가면 엥 이게 뭐지? 하며 방향감이 안잡히기 때문에
✔ Key 설정을 위해 '모의고사'는 적어도 3~4회를 푸실 것을 권장드립니다.

저는 모의고사 풀고 -> 찍어서 맞춘 문제가 있으므로 '모든' 문제를 확인하며 모르는 내용을 정리해갔습니다.
나름 꼼꼼하게 풀고 오답하는데도 점수는 휘청휘청~ 사실 좀 아니 많이 불안하더라고요.
블로그에서 다 4번 정도 풀라고 해서 그 정도 풀면 어느 정도 궤도가 올라갈 줄 알았는데...
4회풀면 낫겠지 ㅎㅎ -> 어 ㅅㅂ -> 6회풀면 낫겠지 ㅎㅎ -> 어 ㅅㅂ 하다가 느낀 점은....



 

 

 

 

반응형

 

 

 

 

 

 

3. 유형별 문제 중 '일러스트' 와 '동영상' 문제를 잡자! (가능하면 표지판도)

제가 푼 현황입니다222 위기감을 느껴 유형을 조지기 시작... 그리고 아주 좋은 선택이었다.

야~~ 합쳐서 대강 100문제인데 언제 푸냐!!! 하실 것 없읍니다.
2번을 성실히 이행한 학생은 찍기가 아닌 풀기를 하고, 이해하고 외우는 과정이기 때문에 비교적 술술 넘어갑니다.

제가 모의고사를 풀면서 느낀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.
문장형은 다 못외운다....(문장형 = 법) 지금까지 본 것까지 외우고 사진형(일러스트형)이랑 동영상을 조져서 외워가자!!! (아주 좋은 선택이었습니다.)

제가 느끼기에 일러스트형과 사진형은 사실 거의 유사하기 때문에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도 될 것 같고,
동영상형은 배점이 5점이기 때문에 가져갑니다. (어플이 동영상 문제를 맨날 틀리는 나에게 해주는 말)
그리고 가능하면 표지판형도 봐줍시다~! (저는 반 정도 보고 감...)
*배점 참고 하세요 (문장형1 2점, 문장형2 3점, 사진/일러스트형 3점, 표지판형 2점, 동영상형 5점)

참 여기서 잡는다, 조진다의 의미는 이해한다(X) -> 이해하고 외운다(O)
사실 저의 단점이 이해하면 오~ 하면서 안 외워서 나중에 시험에 비슷한 게 나왔을 때 암기로 푸는 게 아니라 또 문제를 직접 푸는 건데요...
이게 뭐 사고력 향상에 도움이 될 진 몰라도 시험에서는 도움이 안되는 습관입니다.
그러니 꼭 이해하고 (이해 못해도) 외워주세요.



 

 

 

 

4. 그리고 모든 과정에서 복습해주기 / 공부기간은?

어플이 기능이 좋아 모르는 문제 표시 후 복습할 수 있도록 잘 나와있으니 활용 잘하기로 약속~ ^^🤙

기간의 경우 충분히 시간 투자할 수 있다는 가정 하에 2일이면 가능할 것 같으나, 하루에 조금씩 하시는 거라면 넉넉히 ^^
저의 경우 2/28, 3/1, 3/2, 3/3(시험) 약 4일 준비했습니다.
초반 2일은 30분 이하, 후반 2일은 2~3시간 정도 한 듯 하네요. (벌써 가물가물치)
위의 방법을 보시고 재량껏 정해보시길 바랍니다요~.

 

 

*그래서, 나의 시험 결과

시간이 읎어서 2~4의 과정을 거치고 나서 최종으로 모의고사를 풀어보지는 못해서... 살짝 불안한 맴을 가지고 시험을 보러갔는데요
먼저 운전면허시험장 직원 분들이 대박 친절해서 마음이 살살 녹았습니다....
접수 창구, 학과 시험장 감독님들도 다 너무 친절 👍👍

+) 코로나 때문에 운전면허 시험 보는 게 치열하다는 말을 봐서 9시 되기 전에 도착을 했는데요, 저는 신체검사 2번, 접수번호는 8번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. 확실히 아침에 사람이 많더라고요~ 시험장도 금방 꽉 차더이다.

사진, 일러스트, 동영상은 모르는 문제가 없었고 은근히 문장형에서도 외운 게 많이 나와서 호엑!! 하면서 풀었습니다.
91!!!!!!!!!! 만쉐이~~~

아마도 문장형이랑 표지판에서 9점이 안녕~하고 떠나간 듯 합니다.


뭐, 다들 붙는 시험이라지만요, 정말 성실하게 공부하고 준비했기 때문에 매우 뿌듯했습니다 :)

 

 

일종의 자존감을 틔운 것이지요. 뭐 별 거 있겠습니까. 이렇게 하면 시험 붙어~ 이렇게 하면 할 수 있어~ 이런 느낌을, 스스로에게!

이 글을 읽을 당신도 열심히 준비하고 찰싹 붙기를 바라겠습니다.

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