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읽은 이유: 결국 뭐든 팔아야 돈이 되는 건데~하며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조금 생기던 시절, 배민이야말로 마케팅의 새로운 별이 아닌가? 하는 생각. 그리고 마침 (아마도) 베스트셀러였다.
*짧은 후기: 일러스트가 귀엽다. (덕분에 규림님을 팔로우하게 되었다는 이야기.) 무난하게 가벼운 넘김. (2.5/5)
경험자산에 투자하기
🙂 경험 하나하나를 그냥 흘려버리지 않고 잘 쌓아두면 그것을 ‘경험자산’이라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🙂 경험할 때, 대상을 관찰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대상을 관찰하는 자기 자신을 관찰하는 데까지 가야 합니다. 내가 무엇에 시선을 돌렸는지, 그냥 지나치는 광고과 한 번 더 보게되는 광고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, 한참 들여다보고는 왜 안샀는지.
🙂 경험을 저장하고 공유하고 인출하고 성장시키는 데에는 소셜미디어가 좋은 수단이 됩니다. 경험거래소로서 소셜미디어는 인생의 낭비가 결코 아니에요.
🙂 경험하는 데 돈을 아끼지 맙시다.
일상에서 배운다, 일상관찰력
🙂 ‘좋다!’싶은 때 ‘왜지?’ ‘불편하다’ 느낄 때 ‘왜?’라고 물어보세요.
팔지 말자, 사게 하자
🙂 하는 일과 사게 하는 일은 같은 걸까요, 다른 걸까요? 파는 일이라고 생각하면 내 상품에 집중하게 되지만, 사게 하는 일이라고 생각하면 소비자의 상황에 집중하게 됩니다.
되는 방법을 찾는다, 안 되는 이유 말고
🙂 안 되는 이유를 말하기는 참 쉽습니다. 게다가 안 되는 이유는 엄청 많아요.
🙂 성공의 경험을 쌓아갑시다. 되는 경험을 심어줍시다. 경험에는 관성이 있습니다. 무슨 말만 하면 자꾸 안 된다고 하니까 제안하는 사람도 스스로 안 되는 이유를 먼저 찾는 게 아닐까요?
작게 짧게 빠르게
🙂 실행은 작게 짧게 빠르게. 과감하게 그리고 디테일하게.
🙂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그저 최선을 다해 배트를 휘두르는 것뿐입니다. 크게 준비한다고 크게 터지는 게 아니고, 작게 준비한다고 작게 터지는 것도 아니니, 일단 작게 계속 터뜨리면서 반응을 보는 거죠.
지은이: 이인성
읽은 날짜: 4월쯤
정리 날짜: 11월 29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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